고정적으로 출근시에 반드시 챙겨야 할 것들이 있다면 그것들의 개수를 숫자화 하십시오. 가령 지갑, 자동차 열쇠, 회사 출입증, 스마트 폰, 서류가방 정도라면 당신은 매일 아침 현관문을 나서기 전에 '5'라는 숫자를 떠올리고, 다섯 가지를 생각해서 챙기십시오.
또한 가능하다면, 퇴근시에 내일 출근시 가져가야 할 물건들을 한 곳에 모아 두십시오.
현관문 손잡이를 돌리면서 떠 올린 '5'라는 숫자는 잊은 물건을 다시 가져오기 위해 지하 주차장에서 다시 뛰어 집까지 뛰어올라가는 횟수를 줄여줄 것이며, 가져오지 않은 출입증 문제로 회사의 보안 사무실을 방문하는 횟수도 줄여 줄 것입니다. 또한 중요 서류가 들어 있는 가방을 회사로 가져오도록 해서 아내에게 눈총 받을 일도 줄어 들 것 것이며, 아내의 시간을 아껴준 것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당신은 안가져온 열쇠, 지갑 또는 스마트폰을 가져오기 위해 지하 주차장에서 다시 집에까지 왕복하는 데 걸신 시간을 한 달에 한 번 5분을 절약할 수 있으며, 일 년에 두번 보안 사무실을 방문함으로써 걸린 시간 20분을 절약 할 수 있으며, 일 년에 한 번 아내가 가방을 가져다 주는데 걸리는 소요시간 1시간 20분을 절약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