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5년 4월 17일 금요일

2. 출입문의 손잡이를 돌리면서 숫자 '5'를 생각하라.



고정적으로 출근시에 반드시 챙겨야 할 것들이 있다면 그것들의 개수를 숫자화 하십시오. 가령 지갑, 자동차 열쇠, 회사 출입증, 스마트 폰, 서류가방 정도라면 당신은 매일 아침 현관문을 나서기 전에 '5'라는 숫자를 떠올리고, 다섯 가지를 생각해서 챙기십시오.

5.jpg
또한 가능하다면, 퇴근시에 내일 출근시 가져가야 할 물건들을 한 곳에 모아 두십시오.

현관문 손잡이를 돌리면서 떠 올린 '5'라는 숫자는 잊은 물건을 다시 가져오기 위해 지하 주차장에서 다시 뛰어 집까지 뛰어올라가는 횟수를 줄여줄 것이며, 가져오지 않은 출입증 문제로 회사의 보안 사무실을 방문하는 횟수도 줄여 줄 것입니다. 또한 중요 서류가 들어 있는 가방을 회사로 가져오도록 해서 아내에게 눈총 받을 일도 줄어 들 것 것이며, 아내의 시간을 아껴준 것이 될 수 있습니다.

car-keys.pngid-card-250x250.jpg
서류가방.jpgcoach heritage men's wallet_black_pic 1.jpg 


이렇게 함으로써 당신은 안가져온 열쇠, 지갑 또는 스마트폰을 가져오기 위해 지하 주차장에서 다시 집에까지 왕복하는 데 걸신 시간을 한 달에 한 번 5분을 절약할 수 있으며, 일 년에 두번 보안 사무실을 방문함으로써 걸린 시간 20분을 절약 할 수 있으며, 일 년에 한 번 아내가 가방을 가져다 주는데 걸리는 소요시간 1시간 20분을 절약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이 만약 30세로 60세까지 직장생활을 한다면 출근시 현관문 손잡이를 돌리면서 숫자 '5'를 생각하는 것만으로 절약할 수 있는 시간은 3,000분 (5분×12개월×30년 + 20분×년 2회×30년) 이나 됩니다. 이것을 그렇지 않는 사람보다 인생을 이틀 더 살수 있다는 것과 동일합니다. 뿐만아니라 당신은 당신의 아내에게 평생중에 하루 반나절 (80분×30년)의 인생을 덤으로 선물 한 것과 같습니다.

1. 엘리베이트 탑승시 가장 먼저 할 일은 닫기 버턴을 누르는 것이다!


images.jpg
엘리베이트를 타게 되면 자동으로 문이 닫힐 때까지 기다리는 이들이 많습니다. 이유는 전기 요금을 아끼기 위해서라고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상식에 기인한 것입니다.

엘리베이트 탑승시 당신은 몇 개의 버튼을 누릅니까?
만약 두 개 이상의 버튼을 누른다면 어떤 버튼을 먼저 누릅니까?

엘리베이트 탑승시 출입문을 닫는 버튼과 목적 층 버튼 중 출입문 버튼을 먼저 눌러야 합니다.

당신이 하루 4회의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30세라면 앞으로 평생동안 절약 할 수 있는 시간은 521,220초 (51년×365일×4회×7초)입니다. 이 시간은 6일이 넘는 시간입니다. 순서 하나만 바꿨을 뿐인데 당신은 그렇지 않은 다른 사람보다 6일을 더 살게 되는 셈입니다.



elevator-button-e1418063989671.jpg



엘리베이트 닫힘 버턴의 비밀
한국인의 평균 수명